본문 바로가기

알바토크

토크 개인정보

로그인하시면
더 다양한 서비스
누릴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 로그인

알바경험담

생산직 은따.. 그만둬야될까요

  • 로퐁퐁
  • 2021-09-11 09:55
  • 댓글135
  • 조회16,972

생산직 어딜가나 적응잘하고 잘어울렸는데
지금 다니는곳은 99%가 조선족이고 저를 은따시키네요
처음이라 당연히 모르는건데 마치 그걸 왜모르고있냐는듯이 화가 잔뜩나서 소리지르면서 알려주고; 한번에 이해못하면 지들끼리 답답하단듯이 힐끗 눈빛교환하면서 한숨쉬고
한국말도 이상하게해서 눈치껏 알아들어야돼요
조장은 한국인인데 처음엔 잘해주더니 어느순간 못되게굴더라구요..
알고보니 조선족애들이 저에대해 거짓말하고 이간질한거였어요
처음에 했던 일이 완전 단순해서 걔네만큼 빠르고 잘했거든요
근데 조장한테 제가 일이 너무 느리다고 뻥쳤더라구요
조장은 걔들이랑 친해서 그걸 다믿었는지 거기서 일하지말라고 저를 힘든곳으로 보내버렸어요
눈물나올정도로 힘들어서.. 실수하니까 사람들 많은데서 고래고래 소리지르면서 면박을 주더라구요
시선집중돼서 너무 치욕스러웠어요
넘 창피하고 눈물이 나올것같아 돌아서 나갔는데 조장은 그게 더 아니꼬왔나봐요
그후로 더 차갑게대하고 조금만 잘못해도 잡아먹을기세에요..
조장이 저를 싫어하는걸 다들 아니까 이젠 대놓고 무시하고 순식간에 완전 구박덩이가 되있더군요
처음이라 몰라서 다른사람들한테 뭐 물어봤는데도 답답하단듯이 성질내서 어이없더라구요
그냥 분위기가 저를 일못하는 월급루팡으로 봐요
매일 일하다가 몰래 눈물훔치네요
추석에 유급이라서 그주까지만 버텨보려는데
다음주가 벌써 두렵네요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들 조언해주시고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분들덕에 힘이 나네요
여태 버틴게 아까워서ㅠㅠ곧 추석이니 다음주까지만 버텨보려구요



  • 신고
딜도 2021-09-11 09:59
우와 진짜 공감된다 ... 저도 그랫엇어요 ㅋㅋㅋㅋㅋ
신고
로퐁퐁 2021-09-11 10:00
어떻게 버티셨어요? 밥먹을때는 진짜 체할것같아요ㅠㅠ
신고
닉넴귀찮 2021-09-11 10:18
돈안급하시면그만두시고 아님6개월버텨보시는게..
텃새는 거의6개월지나면 잠잠해지긴해요..흠..
신고
all1 2021-09-11 10:21
조장의 그릇이 그거밖에 안되는거에요.이간질해도 된사람은 자기주관대로 보고 판단합니다.팔랑귀처럼 줏대없는 윗대가리 그사람도 똑같은 수준이네요.속끓이지말고 딴곳으로 옮기세요
신고
인간의본성 2021-09-11 10:41
저도 한달뿐이 안했지만 밥먹을때 체할것같아서 걍 그만두기전에 대판해야겠다 싶어서 무례함을 물고늘어지면서 큰소리치며 싸웠더니 속이 다 시원하더라구요
신고
로퐁퐁 2021-09-11 10:56
6개월은 무리에요ㅜ 지금 한달정도됐는데 다다음주까지 버티려구용..
신고
로퐁퐁 2021-09-11 10:57
몸뚱이는 크면서 속은 쪼만한가보네요ㅠㅠ 저도 지금 당장 옮기고싶어요 흐엉
신고
로퐁퐁 2021-09-11 10:58
저도 추석지나면 안참고 대판하려구여..ㅋㅋㅋ
신고
로퐁퐁 2021-09-11 11:00
와..비슷한분들이 또있다니 놀랍네요.. 조선족 아무생각없었는데 이사람들땜에 너무 싫어지네요 휴ㅜㅜ 속으로 개썅욕하면서 버티는중입니다...
신고
아핳ㅎ 2021-09-11 11:25
저도 예전에 겪었음ㅠ 공장에 그런 사람들..어이없는 상황이 많은 것 같아요 ㅠㅠ힘내요
신고
dfersz 2021-09-11 11:25
조선족들이 남의 나라와서 설쳐대는거보믄 진짜 어이없어서..근데 그 조장이라는분이 더 아닌것같네요
추석까지만 버티시려고 마음먹으셨음 그때까지만 버티세요 스트레스 많이 받으면 몸까지 아파요 ㅜ
돈도 중요하지만 내몸이 먼저입니다 힘내세요
신고
오산지킴이 2021-09-11 15:26
어디 기업이든 짱개들이있음 문제라더라고요
신고
로퐁퐁 2021-09-11 19:47
고생하신분들이 많으시네요.. 생산직 여러곳 다녀봤지만 외노자가 더 많은곳은 넘 지치는것같아요
신고
로퐁퐁 2021-09-11 19:49
한국인찾기가 힘든지경이라 중국에 일하러온 기분이 들어요..ㅋㅋㅋ 다들 공감해주시고 위로해주셔서 힘이좀 나요 감사해요
신고
굿굿굳 2021-09-11 22:44
은따티내고 다니셈 예전부천다닐때 일은 일대로함 은따든 신경안씀 시간지나면 붙던대
신고
로퐁퐁 2021-09-11 23:01
네 최대한 신경안쓰려구요.. 그와중에 유일히 잘해주는 조선족남자 2명도 있어서 그나마 괜찮네요ㅠㅠ
신고
로퐁퐁 2021-09-12 18:32
저도 그것땜에 더 서러웠어요.. 스트레스심하네요ㅜ
신고
GL_25333**6 2021-09-12 19:05
텃세 부리는 거임 ? 기회봐서 대판 싸우고 나오세요
신고
로퐁퐁 2021-09-12 19:09
이것도 하나의 텃세인건가요ㅠㅠ 이간질당한 이후로 점점 심해지게된것같아요..
신고
KA_33874**4 2021-09-12 19:30
다 큰 어른들이 유치뽕짝이네요. 몸 힘든 건 버텨보면 적응되지만 굳이 스트레스를 받아으면 참을 필요는 없는 거 같아요. 힘내십쇼
신고
scr03**5 2021-09-12 19:34
힘내세요
신고
로퐁퐁 2021-09-12 19:34
맞아요.. 이제 일은 좀 적응됐는데 사람들이 엄청 스트레스네요 우선 9월까지 버티고 관두려구요ㅠㅠ
신고
로퐁퐁 2021-09-12 19:34
감사합니다.. 힘낼게요!!
신고
NV_28494**8 2021-09-12 20:04
텃세는 다른데를 옮겨도 있고 서비스직이든 생산직이든 어딜가든 있어요 조선적아니여도 한국인도 텃세 장난아니에요
신고
KA_30601**5 2021-09-12 20:06
그들 머릿속생각에 휩쓸리지마세요 에너지낭비요
그것밖에 않되는 인간도 있어요
일에 집중하고 자기애에 집중하고 일하세요
잘하면 잠깐사이에 지나갈 수도 있어요
신고
로퐁퐁 2021-09-12 20:07
마자요.. 근데 이렇게 힘든적은 처음이네요ㅠㅠ
신고
로퐁퐁 2021-09-12 20:08
네 저도 걍 무시하고 최대한 신경안쓰려고 노력하려구여ㅜ ㅜ
신고
GL_34915**0 2021-09-12 20:23
빨리 옮기시고 인격 모독죄 알아보시고 신고하세요 단 증거가 있어야되요 녹음이라도 하세요
신고
GL_34915**0 2021-09-12 20:23
조선족들이 인격이 떨어져서 그러는거에요
신고
돈모으자냐옹 2021-09-12 20:42
저도 비슷했어요....그래도 왕따로 혼자 5개월 버티고 지난주 금욜날 관뒀어요....9월말까지는 어떻게든 하려고했었는데....그때까지 버티기도 싫어서요
신고
KA_32173**3 2021-09-12 20:56
저도 그럼경험 했어요 .. 바로 어제 비슷하게 ..
신고
로퐁퐁 2021-09-12 20:59
신고까진 좀 피곤하고 복잡할듯싶어요.. 일할때 폰도 거의 못가지고있는상황이라 녹음도 힘들구요ㅜㅜ 감사해요
신고
로퐁퐁 2021-09-12 21:01
5개월이나 버틴게 완전 대단하세요..! 진짜 고생하셨어요ㅜㅜ저는 아직 한달정도밖에 안됐는데 한계에 다다랐어요
신고
로퐁퐁 2021-09-12 21:02
이런 비슷한일을 겪으시다니.. 넘 힘드셨겠네요ㅠㅠ 바로 나오셨어요?
신고
whiteq**n 2021-09-13 01:57
외국인 유난히 많은 공장들 있어요
그런데는 한국인들이 얼굴이 두껍던가 아니면 윗사람중에 아는사람 즉 빽이 있어야 한다는거에요
안그럼 한국사람들 2주도 못버티고 관둡니다
찾아보시면 한국인만 쓰는데가 많아요
그런데는 조선족이 들어와도 순하게 지내더라구요
신고
로퐁퐁 2021-09-13 02:11
외국인 많은공장은 처음인데 보통 이런가요..? 빡세네요 휴ㅡ 출근해야되는데 불면증생겨서 밤새고 갈듯요ㅠㅠ
신고
알쓸열일 2021-09-13 06:55
에규..자존심상하고 치욕스럽겠네요 퐁퐁님..ㅠ 제경험상 우리나라에서 일하는 조선족애들이나 동남아 외국인근로자들... 동남아든로자들은 안타까운분들도 있긴하지만..조선족애들은 거의 대부분 새로들어온 토종한국인들이 들어오면 자기 밑이라고 생각하고 깔보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그들끼리 뭉쳐서 살아남으려고 별짓다하더라구요... 참 묘하게 사람 기분나쁘게 만들고 대한민국에 사는 땅덩어리에서 외국인한테 갑질당하면 참 기분더럽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그런곳에 가면 기선제압을 잘 해야하는데.. 안그러면 더 심해지고 사람만도 못하게 대하더라구요. 그건 한국사람들도 마찬가지겠지만요.. 그래서 얼른 이직준비하시거나.. 추석유급도 참중요하지만 퐁퐁님도 지렁이도 움직이면 꿈틀댄다는 걸 보여주셔야 되기더해요. 그러지 못하면 계속 무시당하고 속은 계속 타들어갈거구요. 본인 의사를 확실하게 표현하시거나 그게 안되는 분위기고 너무 싱처를 많이받았으면..ㅠ 다른곳을 빨리 찾아보는것도 ㅊㅊ합니다. 근데 우선 추석도 꼈으니 이번달은 계속 고민해보시는게 좋겠네요.. ㅠㅠ
신고
매일성실하게 2021-09-13 09:59
여긴 대한민국.인데 날이 갈수록 조선족 외국인들이 생산직에 많아 지나보네요...조선족들 "이 ㅁㅂ"시절 되도않는 문제 풀어 60점 이상비자 난발해서 잔득 들어와 정착하더니만... 한국 에선 한국인이 우선입니다.
중국 가면 한족이 우선이듯. 조선족 들 인식이 여기서 돈벌어 고국 가서 놀고 살겠다 소릴하는걸 들어봣는데.
노동청에 신고해버 개선 하도록 하고 나오는게 다른 분들도 도움될듯 하네요. 기죽지 말고 사세요."세상은 넓고 할일은 많다." 조선족들 중국으로 좀 돌려보냈음좋겠네요.너무 많이 들어왔어..ㅡ.ㅡ 중국서는 대접도 못받는 소수 민족인데. 못된 인성갖은 인간들좀걸러졌음 좋겠네.
신고
뽀끼떡 2021-09-13 10:10
담주 추석까지는 버티세요! 힘드셔도 버티셔야해요!
그리고 상대하지도 마세요~! 괜히 글쓴이님의 아까운
감정만 소모됨! 상대할 가치가 있는 것들에게만, 상대합시다!
화이팅!
신고
NV_28979**3 2021-09-13 10:47
우와맞아요...저도그랬었어요
신고
NV_28979**3 2021-09-13 10:48
전 짤리기도했어요 ㅠㅠ
신고
yyh**e 2021-09-13 12:58
ㅠㅠ 많이 힘드셨겟어요. 일반 화이트칼라 사무직도 별반 다를거 없습니다. 업무만 다를뿐 사람들이 하는 일이기때문에.. 물론 직종에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겟지만. .. 너무 슬퍼하지마시고 강해지시길 바랍니다. 나갈때 나가더라도 본인이 왜 여기로 왔는지 조장한테 말하고 조장이랑 한번 애기해보세요. 그리고 노동부에도 신고 할것 같아요. 알아보고 증거 수집해서 신고할 것 같아요. 가만히 있지 마세요. 그기억이 다음 회사에서도 따라오거든요. 님은 소중한 존재입니다.
신고
KA_23015**6 2021-09-13 13:59
때려쳐요. 죽었을 때 그대의 묘비에 조선족때문에 일 때려친 사람이라고 안써요. 자본주의 시스템입니다. 내 이익에 반하면 때려치워도 돼요. 몇 푼 더 받겠다고 있을 필요없어요. 영혼에 난 스크래치는 죽을 때까지 가요. 나가기 전에 님 골탕먹인 ??들 엿먹이고 나오세요. // 싸움 잘하면 조용히 불러서 CCTV 없는 곳에서 알죠.ㅋ~, 본인이 어려우면 심부름센터에 의뢰 해요. 합법적인 심부름 센터에~, 아~, 이 글을 읽은 내가 더 짱나네요. 어찌되었건 홧~팅입니다.
신고
NV_25501**9 2021-09-13 14:39
엄청 드센친구나 언니 소개해서 같이들어가요.
그런곳가면 기존사원들과 친해져서 무리에 끼거나 자기무리 끌고들어가야함. 성질드럽고 일잘하는사람이 조장과 친해지면 게임끝!
신고
sh112**3 2021-09-13 15:18
생산직에 조선족이 99퍼면 1프로는 한국인이 일한다는 뜻? 내가 보기엔 일하는 직원으로는 다 조선족인거 같은데. 직급있는 사람 제외하고.
신고
KA_31843**1 2021-09-13 15:37
그럴때일수록 기죽지 마시고 당당히 맞서서 요령껏 싸우십시요 그게 사회입니다 약해지면 본인만 다치는겅이지요 어딜가나 내생각대로 맞는 환경은없다봅니다 맞 추거나 환경을 바꾸는수밖에요
신고
형호맘 2021-09-13 15:40
진짜.생산직점점갈수록힘들어요
저도9년차인데요
포기하고.다른분야알아볼까하다가도
쉽게포기가안되네요
10년때채워보려구요
요즘어딜가나.텃세다있어서힘들죠
어케든우리힘내서잘버티어보아요
한번뿐인 인생이니 후회없이보내야죠^^
저도이번달
세군데서눈물흘리면서.그만두고
나왔읍니다
극단적인생각도들었었죠
신고
dbclgo1**1 2021-09-13 15:56
조장님이랑 대화해보세요. 소통의 부재가 엄청 크답니다. 잘못 된게 있다면 사과도 하시구요...코시국에 어디가기 참 힘들어요.
신고
쬬용쬬용 2021-09-13 16:02
저런것들은 열등감에 쩔어살아서 그럼 에휴.. 어떻게 버티셧지 저같으면 바로 추노
신고
youngheemoo**5 2021-09-13 16:35
마음 아프네요.조선족 하는짓을 그대로격었는데
더 미운건 그들 짓에 똑같아진 한국인들...빨리 그만둬야해요.
오물 속에서 빠저나와야합니다
신고
NV_28979**3 2021-09-13 16:59
맞아요 ..... 전지금오산이라는동네에있는데 이동네가 유독 심하네요 ㅠㅠ진짜서러워용
신고
쿠팡뻐꾸기 2021-09-13 17:52
신고
쿠팡뻐꾸기 2021-09-13 17:52
ㅋㅋ
신고
pingky**4 2021-09-13 18:26
다 왕따 시키세요
신고
NV_32441**3 2021-09-13 22:51
그만두세요 !!!! 최저시급 받으면서 감정적 소모 하지마시고 다른 일 찾아보세요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신고
KA_25477**7 2021-09-13 23:52
생산직 외국인 노동자 인원제한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디를가든 한국사람보다 외국인이 많아요 한국사람이라 역차별 당한다는게 말이됩니까?
신고
TEETIME 2021-09-14 00:21
그냥 그만둬요. 에휴. 저도 은따 당하다가 그만 뒀어요. 근성 이런 단어 생각하지 마세요. 계속 참으면서 일하면 나중에 마음에 병 생겨서 아예 못 일어나요. 그만둘 수 있을 때 그만 둬요. 글쓴님이 아니라 다른 사람 갖다 놔도 똑같이 할 년들입니다. ㅋㅋㅋㅋ
신고
힘내자힘 2021-09-14 00:42
하.. 우리의 위인 장대호가 생각나는군요
신고
aser**g 2021-09-14 01:18
거지들이라 텃세부린다고 생각하셈.
애초에 여유러웠으면 그러지도 않았을 듯
신고
aalbamon**3 2021-09-14 01:46
있잖아요 그쪽 지극히 정상이고 그 집단이 이상한 거라는 걸 절대로. 진짜 절대로 잊지마세요 집단이라는게 무서운게 정상적인 사람도 한순간에 병신만든다니까요 그래서 좋은 집단에 속해있는게 정말 중요해요ㅠㅠ 굳이 이상한 곳에 있으면서 안좋은 영향 받을필요가 1도 없어요 어짜피 그냥 돈벌러간거고 생산직 깔렸으니까 옮기면 그만이에요 추석기간까지 있기로 마음먹으신거면 몇일만 있으면 저사람들 다신 볼일없다 어짜피 곧 그만두는데 내가 이러든 저러든 저 사람들이 뭔상관인가 생각하고 그냥 철판 깔아버리고 뭐라하든말든 신경쓰지마세요 ( 다신 이 집단에 안속할 꺼고 완벽한 타인이라고 머릿속으로 인지하는게 진짜 중요해요!! 이 마인드만 있어도 그나마 악으로 버티게 되더라구요 ) 그리고 민망하더라도 그냥 당당하게 밥먹고 ! 어짜피 나갈건데 일 너무 열정적으로 할생각은 하지마시고 그냥 적당히 실수 안할정도만 하고 나오세요 진짜 이상한 사람들때문에 상처받지마세요ㅠㅠ 좋은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괜찮은 공장 들어가시면 전에 있었던 곳들처럼 무난하게 잘 지내실꺼에요 절대 기죽지마시고 싹다 무시하고 돈 야무지게 챙기고 나오세요!! 화이팅!!
신고
siea**3 2021-09-14 03:36
관두세요~괜히 속병나지마시구~딴데 알아보세요~~
신고
start35 2021-09-14 07:44
생산직 믿거
신고
kzbss**2 2021-09-14 08:18
그냥 나오세요 뭐하러 버텨요 ㅜㅜ 나오기전에 욕한바가지 시원하게 해주고 나오세요 또 들어가는 분들 또 피해 받지 않게 위기감이라도 줘야죠 ㅜ
신고
010191 2021-09-14 11:59
역시나 생산직.. 진짜 일은 어떻게든 견디겠는데 사람들이 나잇값 못하는 건 못 버티겠더라구요
신고
comsu**u 2021-09-14 16:10
저있던곳사장은?저렇게물흐린다고ㅡ짱깨들안뽑았음?러시아고려인들이훨씬착하고ㅡ일더잘함?물어보고ㅡ짱깨없는곳으로가세요ㅡ
신고
경력쌓고싶다아 2021-09-14 16:24
저도 생산직인데.. 전부다 남자에요.. 그리고 어떤 남자애는 저랑동갑인데 제가 옆에 있을 때 마다 몸 만지려고하고 언제는 더듬은 적도 있어요..;; 전 혼자 여자구요..
신고
limude9**1 2021-09-14 17:24
아닌거 같으면 그만 두는게 맞습니다 계속 가다보면 선생님 정신건강에 해로울 듯 싶어요 빨리 다른 직장 알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의견 남겨봅니다
신고
KA_24328**8 2021-09-14 18:47
조장이 친중 공산주의자 좌파네요 거르세요
신고
KA_33007**7 2021-09-14 20:38
저도 오늘 소싱 연락 받았어요 나오지말라고 어이가 없어
황당하네요소싱도 잘모르겠다고
신고
NV_27400**6 2021-09-14 21:19
신고
KA_30060**8 2021-09-14 21:27
앞의분 말대로 이간질은 시간지나면 잊혀갑니다.열심히 내일하다보면 인정도 하구 3개월정도는 버텨야 나아질겁니다.3개월이 최대고비입니다
신고
rudwo780**7 2021-09-14 21:30
진짜공감저두생산직갔다가 갑자기몸이아파서사무실에 말씀드리고하루쉬였는데 조장이 그만둔줄알았다고 제장갑이랑 다버렸어요 조장이엄청차별했거든요 말로상처주고 그날 그만두었어요 몸이아픈건약먹고 자면돼지만 말로상처주는건못참겠더라구요
신고
KA_30060**8 2021-09-14 21:32
3개월 못버티실것 같으면 추석 지나고 좀 쉬고 나서 빨리 다른데 알아보시는게 나을듯하네요. 저도 겪어보니 3개월이 고비인데 3개월 못버티면 1년 채우기가 힘들더라구요.시간 경과해도 견디기 힘들면 딴데 옮기는게 나을듯...
신고
직원입장 2021-09-14 23:31
지금 버티고 계신 것도 너무 대단하세요~~!!! 님도 너무 소중한 존재이니까 지금 주변에서 막 대해도 자기 자신을 아껴주고 사랑해주세요. 그렇게 사회경험하면서 나중에는 더욱 인정받고 존중받는 그런 사람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화이팅 힘내요~!!!
신고
sunyy7**4 2021-09-15 01:40
어디임?
신고
파트너 2021-09-15 06:33
제가 오지랖 이지만 아마 관심을 많이 갖고 계셧어 그랫을꺼예요 힘내세요 홧팅!!!
신고
오빙마 2021-09-15 08:11
싸우고 욕하고 침뱉고 나와요 거기서 일하지 마시고
신고
NV_35494**4 2021-09-15 08:56
그거는 어느회사에나 있는 정치질입니다 똑똑하고 잘나고 열심히 하는 인재들은 보통 잘리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외국인들만 많은곳은 피하세요
외국인들이 한국인 관리자나 한국인 노동자들을 무서워하는 곳으로 가셔야 됩니다
외국인 노동자들을 요즘엔 오히려 너무 관대하게 대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기고만장하고 지들끼리 살아남으려고 강하게 뭉
신고
NV_35494**4 2021-09-15 08:59
외국인이 많은데 외국인들끼리 뭉쳐서 정치질 하는곳은 피하세요
사장이나 관리자가 ㅂㅅ이라서 외국인들이 오히려 설치고 뭉쳐서 대항하고 한국인들 들어오면 이간질시키고 탈락시킵니다
이건 방법이 없어요 걔네랑 싸울려면 칼부림 날수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법이 병시같아서 그런거에요
신고
NV_35494**4 2021-09-15 09:18
참고로 저는 제가 사장이면 절대 외국인 안씁니다
윤리의식이나 지식 모든면에서 저질이고 믿을수가 없습니다
회사에서 돈주니까 안그런 척 하는거지 양아치들이에요 물론 외국인만 그런게 아니라 한국인도 그런놈들이 있지요
제가 사장이면 어린애들 뽑아다 기술교육시키고 믿고 일을 맡기는 거지 일일이 간섭할 필요도 없어요 친구처럼 대하고 일하는 가닥만 한번씩 잡아주는거죠 아부짓하고 달랑거리는 애들은 바로 잘라버리지 가만 안둡니다 회사나 일터에 나왔으면 누구랑 정치질 할 시간에 지 일만 스스로 열심히 하게 해야죠
그리고 능력이 있으면 진급시키고
신고
didgustnrcj**o 2021-09-15 09:34
끙끙데지말고부당하면말을하세요
참는다고알아주는것도아니고더오래다닐수있는것도아니니
힘든일하는데맘이라도편해야져
월급루팡취급하면서은따라..저같음더설렁설렁할꺼같음
맘이힘들면몸이라도편해야한다는생각이라
어차피퇴사하면안볼사람들한테이미지관리하지마셈
신고
KA_34921**3 2021-09-15 10:13
불법체류자 의심신고 ㄱㄱ
신고
카스이슬 2021-09-15 12:35
저도 어딜 가나 거의 외국사람이 더 많더라구요..아무래도 오래 다닌 사람들이라 신입한테보단 더 오래 다닌 외국사람이 당당할 수 밖에 없다는게 어쩔 수 없는거 같더라구요ㅠㅠ 어쩔땐 여기가 한국이 맞나 싶을정도임..ㅡㅡ 외국사람들이 너무 치고 올라오는것도 있지만 한국사람들보다 끈기 있어서 할일못...ㅠㅠ
신고
durban7 2021-09-15 12:55
그냥 하루라도 빨리 그만두시는게 나아요
저도 8개월버텨봤는데 나날이 더심해지고 위병만
생겨서 병원만다녔네요 ...에휴 ~오늘 새로운곳
면접가는데 벌써 두렵네요 ㅠㅠ 님도 기운내세요~
신고
KA_35495**5 2021-09-15 13:09
저두그랫어요....저는 오래다니던회사서 ...
신고
dpdms4 2021-09-15 14:30
힘든곳으로 보내버릴때 대판하시지ㅋㅋ
근데 생산직은 텃세 어딜가나있긴해요
전 대놓고 똑같이 텃세취급해버림 ㅋㅋ 그러거나말거나
가장좋은 방법은 거기서 제일오래다니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신고
NV_34218**9 2021-09-15 14:58
저도 그래서 이직했어요ㅜ.ㅜ 저랑 같이 일해 보실래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볼려구요 ^^
신고
명품녀 2021-09-15 15:29
지나라 가라햐요 외국인들 차별하고 추방해야 합니다
남 나라와서 해택은 다받으면서 그러니 우리들을 우습게 보는거죠
따 하는것들은 지 속에 그런 압박 자기가 그리안될려 그렇케 하는거죠 대장부터 그무리속에서 살아남고싶은맘에 그런거죠 그세계속에서라도 돈벌꺼라고 헐
신고
wldms8**0 2021-09-15 16:30
너무 공감되서 못지나치구 글남겨요ㅠㅠ

저 같은 경우는 워낙 남 눈치 안보는 사람인데 직장내 단체로 한무리가 그렇게 대하면 답이 없더라구요!

나는 잘하고 있다! 저 사람들이 이상하다! 라고 생각하고
개무시하세요! 추석에 받는 유급생각하며 그 주만 버티고 저는 퇴사할 것 같아요.
똥은 무서워서 피하는게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거예요, 살다보니 화를 내는 것보다 침착하게 대응하는 사람이 더 멋있더라구요! 인생 막나가도 큰 일 일어나지 않습니다!
꿋꿋하게 씩씩하게 살아남읍시다! 아자자 !!!!!
신고
kh7515 2021-09-15 16:45
아 공감합니다 오히려 중국인들한테 역 차별 받더라구요 ㅡㅡ
신고
dksgpw**7 2021-09-15 18:05
그만두셔야 할 것 같네요. 안바뀔 것 같고 그거 무시할 수 있으면 계속 다니셔도 되는데 지금 상황에서 더 좋어질 것 같진 않아요.
신고
Popor 2021-09-15 18:22
다른 회사도 많은데 그만두는것도 괜찮아요 괜히 참고일하다가 자존감만 떨어져서 정신병와서 더큰 손해를 부를지몰라요
신고
머마마머 2021-09-15 19:50
항상 어딜가나 조선족들이 문제야 왜 한국까지 쳐들어와서는;;; ㅠㅠ 수고가 많으시네요
신고
봄채아 2021-09-15 20:06
저도 공갑합니다...제가 일했던 곳은 조선족은 없고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태국 등등 사람들이였습니다.
신고
Dhsbshw 2021-09-15 21:45
ㅜ ㅜ두려움이 느껴질정도면 친구 델꼬와서 같이일할순없나요
신고
깜쭌이 2021-09-15 22:01
공장,마트가 다른곳보다 특히 텃새, 은따 왕따 제일 심한곳이죠 힘드시면 그만두시고 다른곳 알아보길 추천합니다 안그럼 정신건강에 안좋아요 ㅜㅜ 스트레스 받으면서 일하는건 아니라고봐요 힘내세요~~
신고
mirror1**3 2021-09-15 22:11
한마디 하세요 부엌칼로 죽인다음 팔다리 절단해서 뒷산에 묻어버린다고 대가리는 톱으로 잘라 정화조통에 쳐박아버린다고 미친 조선족 새끼안 이러세요
신고
yoshk**1 2021-09-15 22:26
공장 텃세 심해요
그냉 개 밑바닥 인생들이려니 하세요
신고
onlyone**7 2021-09-15 22:42
생산직은단기간벌기좋은것같아요.저도생산직다니면서 진짜 힘들었어요. 어디가나텃새가너무심하고..뇌물이나바라는사람들.. 말을막하는사람들.. 뒷담화하는사람들 진짜 별나요. 품질쪽이나 컴터자격증취득해서 사무직 쪽도찾아보세요. 힘들면 참지말고 그만두고다른데가요. 생산직 진짜많잖아요. 다니다보면 또맞는데가잇드라구요. 힘내세요.진짜저는별안간 뺨도맞아봤어요. 임산부가..
신고
NV_34047**1 2021-09-16 00:07
저는 그래서 조선족 있다하면 믿고 걸러요ㅋㅋㅋㅋㅋ지들 밥줄 뺏길까봐 그러는거니까 그냥 무시해요
신고
NV_32381**0 2021-09-16 00:18
그정도면 그시간에 다른 직장 구하시는게 나을거가타요....
아무리 돈벌려고 하는일이지만 너무 심한것같네요ㅜㅜ....
신고
NV_34433**9 2021-09-16 07:22
님때문에 ㅋㅋㅋ 회원가입했네요 찐텐입니다
저는 오늘 님상황이랑 똑같이 당하고
왔네요 나이많은것도 지들끼리 나이졸라많네
하면서 큰소리로 비웃네요 기가막히네요 참 지들이
돈주는것도 아니고 참 저는 야간인데 배운게
억울해서 주간으로 들어갈려구요 하아 참
힘내세요 나자신한테 말하는것도 있지만

그럴수록 나는 그러지말자 출근할때 모든 사람들
마음은 똑같다 생각하고 그래야죠

참 시x롬 이라고 했나 참 기가차네요
저는 욕은 기본이네요 말을해줘야지
똑같은 직원끼리 미x놈들 어이가없어서 ㅋㅋㅋ

저도 화도나고 서럽네요 물류그지같은거 하는것들이
기도안차서 저는 존못질 드럽게 하더라구요
존못질ㆍ친목질 덩어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신고
NV_24618**9 2021-09-16 08:33
저도 비슷한 경험 했는데 국적보다 밑바닥애서 굴러먹어서 그런 것같아요. 아마 본색 더 까보면 가관도 아닐 껍니다 불안하고 지네들이 모자라니까 따당할까봐 선수치는 거죠 이간질하서 몰아가고,,, 잘대 물들지 마시고 그들을 따시키세요,, 한심한 것들 ㅠ
신고
저승사저 2021-09-16 10:08
조선족있는 어디가나 걸러야함
신고
rlcjfdl**6 2021-09-16 10:11
그만두세요 일보다 사람이 힘들면 못다닙니다 일은좀힘들더라도 사람좋은곳에서 일하세여
신고
삐포 2021-09-16 11:19
역겨운 좋선족들 다 추방시켜야 되는데 여기가 한국인지 바퀴벌레국인지 원 ㅅ111ㅂ
신고
KA_32610**0 2021-09-16 12:15
완전 공감갑니다.
조장.부조장 이런곳은 다 그런듯 해요.
저도 7개월 다니고 어제 홧김에 그만뒀어요.이번달 추석있고해서 좋지만...사람들 인성이 아니라 그냥 나왔어요.
퇴직금 노리고 일년을 있을 예정 이었지만...달라질거 없어서 그냥 다 포기하고 나왔어요.
너무 서러워 울면서 일했는데 또 폭풍버럭질에 그냥 오늘까지 한다하고 나왔네요.
어디든 직원 귀한 줄 모르고 막대하는곳은 있을 곳이 못되는듯 해요.내 자존감만 자꾸 깍이는 내모습이 싫어 탈출 했습니다.
신고
KA_35250**3 2021-09-16 13:51
님의....마음 백배 이해가요...?당해보지 않으신분은 절때 이해 못해요...그리고 저도 님 처럼 당해 봤어요 그냥 확 성격 보여주고 나오세요....그리고 어딜가나 그런 사람들 꼭 있다고 하더라고요...그 분들도 거기서야 적응하며 일 하고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한사람이 없으면 없는사람 뒷담까고 반대로 또 뒷담 한 사람이 없으면 그 뒷담화 하는 사람 또 까고 그 앞에서는 안그런척 서로 잘났다고 아니 잘났으면 왜거기서 일하는지 참 그냥 나오라고 하고 싶네요
신고
WindyHu 2021-09-16 14:53
짱깨가 짱깨 하는 군요...
신고
KA_21808**3 2021-09-16 15:34
왜 이런걸 욕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이런일은 왜 매번일어나고 도와주는 사람도 없을까..
신고
그린로터스 2021-09-16 16:51
조선족이라고 외국인이라고 그런것은 아니라 생각하고 저도 당일 알바를 그것도 꽤 큰회사에서 했는데 기존 일하던 몇명의 알바들과 직원들(모두 국산 지원들임)의 우습지도 않은 텃세부림에 진짜 대판하기 직전였네요 ㅋ 몇마디 깊게 한번 날리고 다른부서로 이동하게 되었던 일이??? 팀잠이 그러하다면 참지마시고 팀장과 맞짱뜨시던지 아님 그 부당한을 그 윗선에 모두 말하시는것도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이판사판이죠
신고
KA_34521**7 2021-09-16 18:21
아니다싶을땐 바로 나갈각 잡아야함 괜히 감정소모 하지마세요ㅜ
신고
NV_24618**9 2021-09-16 19:08
몰아가는 데는 답이 앖다더군요, 멀쩡한 사람 바보 만들고,, 이겨내시길~~
신고
NV_28326**0 2021-09-16 22:20
제네들 꼭그러더라 진짜꼴깝이죠 주제도모르고 옮기세요 그런곳에서 힘들어요
거기말고도 좋은곳 많아요
신고
하늘을봐요 2021-09-17 00:04
인격파탄자들 꽤 있어요. 텃세에 갑질에 꼴갑을 떨죠. 생각 같아서는 나올 작정하고 같이 소리치고 노동청에 신고 하겠다고 으름장 갈기고 시원하게 나오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분명 불법체류자들도 있을테니까 불법 섞어가면서 언성 함 높이는게....
신고
NV_34766**0 2021-09-17 00:23
제가 생산직에 다녀본적이 없어서 100프로 공감을 못해서 위로도 할수가 없네요 . 직장 다니면서 쉽게 돈을 버는사람은 몇몇 없을거예요 . 너무 힘들면 그만 두는게 맞아요 . 자신이 제일 중요하게 여겨야 합니다. 불쾌하게 느꼈는데 왜 그자리에서 말을 못하고 있었나요 ? 차분하게 말을 한번 꺼내보고 소통하면 다를수도 있다는거죠 .
신고
해운아7 2021-09-17 00:38
조선족 왜 상대해 주노 죄송하다고 해요ㅋㅋㅋㄱ
신고
NV_25859**4 2021-09-17 08:56
완전 개공감이네요! 저도일하는데 완전 중국반 한국사람
그런분이 첨에 잘해주더니 어느순간부터
앞에서는 좋은말하더니 뒤에서 거짓말로 이간질
하더군요! 속은 부글부글 끊었어요! 눈물이 빙돌고 내가왜이딴소리듵으면서 다녀야하나 해서 그만두고싶은마음이 굴뚝같아서요!
원래 중국사람들은 자기밖에 모르고 잘한다고 생각하는지
다른사람 무시한대요! 몇년은 다녔지만 하아 남몰래 우네요! 힘내시길바래요!
신고
FB_20106**7 2021-09-17 13:03
왜 당신은 모욕이나 차별에 대해 소송을 제기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적어도 경영진에 근무 중 불편한 상황이 있다고 말이라도 할 수 있을까요?
모든 사람은 편안한 지역에서 일할 권리가 있습니다.
신고
AP_34926**2 2021-09-17 14:58
그만둬요
신고
KA_28590**6 2021-09-17 15:40
제가 다닌 곳이랑 같은데인가요? ㅎ
신고
dlrhkdwls8**4 2021-09-17 17:06
거기뭐하러 다니시나요
갑갑답답 ㅠㆍㅠㅣㅜㆍㅜ
신고
T101 2021-09-17 20:03
저는 35살에 언니들한테 따당하고 짜증나서 내가 이런대서 일을 해야하나하고 사장한테 애기하고나왓어요 밥먹을때도 지내들끼라 밥먹고 일적으로도 애기도 안하고 사장님한테 애기하고 나갔는대 오히려 제가 이상한 사람으로 몰렸는데 저 퇴사하고 다른 사람헌테도 똑같이 행동해서 결국 그 두 사람이 주동자라면서 회사에서 짤렷닥ㅎㅏ더러구요
신고
authur 2021-09-17 20:29
노동부에 신고 ㄱ
신고
KA_33621**7 2021-09-17 21:47
마자 마자 공감
신고
toya**9 2021-09-18 00:14
생산직 널리고 널렸는데 옮기세요. 조장이 대단한 상급자는 아니잔아요. 하실말 하시고, 변화 없음 옮기세요. 대한민국에 생산직 정말 많이 있잔아요
신고
NV_19397**4 2021-09-18 08:51
조선족들이 많은곳은 원래 그래요 그래서 믿거하는게 좋은듯해요..
신고
인생무념 2021-09-18 12:36
저도 야간에 90%가 그런데 다녀봤는데 진짜 짜증남!
관리자는 한국사람인데 한국사람들 한테만 뭐라함!
일주일 다니고 관리자한테 한소리 하고 그만둠!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
신고
statu**0 2021-09-18 13:02
똥물에서 나오세요. 갈때 없다면 모르겠지만
신고
KA_35511**2 2021-09-18 13:05
일이 힘든것 보단 분위기에 적응 하는게 더 힘들죠 그래서 못견디고 그만두게 되는듯ㅜ조선족들 남의 나라와서 꼴같지않게 갑질인지 진짜 조선족들 ㄱ극혐임
신고
GL_35501**1 2021-09-18 16:17
힘내세요 저도 참고 견뎌냈지만 지금 인력 사무실 다녀요
항상 힘내세요!!!^^
신고
NV_29631**9 2021-09-18 21:50
거기밖에 갈데가없나요 장기로구하는데 많던데
조선족 많다는건 빡세고 현장엉망이고 시간낭비라고봅니다. 에이 똥칠할때까지다녀라 하고 나오세요 단 다니면서 다른데 알아보고 연락받으면 옮기세요
신고
betty**8 2021-09-19 00:18
화가나서 화를 내는게 아니라 만만하니까 화내는거예요
이유없는 화 죠
어딜가나 소시오 패스 있어요
그들의 특징은 강약 약강
힘내세요
신고
우리의 2021-09-23 04:27
그래도 꿋꿋이다니는거보니 대단하세요 전진짜 못참을거같은데
신고
j**7 2021-09-24 10:19
조장이 잘못했네
신고
개인회원 로그인 후 글 작성 가능합니다.
등록 (0/1000자)

주의사항

  • · 위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게시판에 올린 정보나 의견은 당사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 게시판에 게시된 내용(자료 및 정보)에서 파생되는 문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