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경험담
안녕하세요...처음 알바 시작해보는데요..
신고하기
차단하기
V플라워
2020-11-24 03:02
3
937
알바 처음 시작이고 이제 2개월 뒤라고 해봤자 20살되는 고딩입니다. 대학 등록금 때문이라도 알바를 뛰어야 하는 시점이라 처음으로 알바를 알아보고 있는데요..처음 알바라 아무래도 돈에 있는 관계라 너무 떨려서...막상 일하는 건 걱정외로 열심히 할테지만 처음이라 걱정이 많아요..

여고딩이고 손재주 있고 대화는 잘하는 편이고, 마케팅 쪽으로도 꽤 괜찮은 말주변이 있습니다.

혹시 조심하거나 꼭 하지 말아야 할 알바가 있다면 어떤 부류쪽인지 좀 궁금해서요. 인생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그리고 카페 알바도 해보고 싶은데, 카페쪽은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어야만 가능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댓글 3
  • 첫댓글
    King779
    2020-11-24 12:16
    신고하기
    차단하기

    바리스타 자격증이라.. 자격증 따 본 사람으로써 말하자면 굳이 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커피를 만들어보고싶다면 오픈카톡중에 바리스타 관련된 오픈 톡들이 굉장히 많을거에요. 거기서 친분을 좀 쌓아서 정모같은거 참여하는걸 추천드려요(코로롱 꼭 조심..) 그리고 커피 배우는것 뿐만 아니라 카페메뉴도 배우셔야 카페측에서도 많이 좋아할거에요 :) 돈은 많이 들겠지만 본인이 카페 알바를 해보고싶다면 배우는걸 추천드려요! 카페메뉴같은건 요리학원같은데 함 찾아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 King779
    2020-11-24 12:22
    신고하기
    차단하기

    정모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저 같은 경우 과거 네이버 밴드에서 커피에 관련된 밴드를 가입을 해본적 있는데, 거기서 카페 사장님 몇몇분을 알게되었거든요. 그래서 정모때마다 사장님께 허락을 맡아 커피를 만들어 본 적이 있어요 :) 지금 시국에 정모는 무리겠지만..얼른 코로롱이 종식되기를 바랄 수 밖에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은 안따도 된다는 점!

  • KA_29612**3
    2020-11-27 02:01
    신고하기
    차단하기

    혹시나 말재주있다고 해서 바알바 같은 곳은 하지말아요. 정말 안되면 공장잠깐 갔다오는 방법도 있고요 카페 알바는 주로 경력직을 뽑긴 하지만 음료에 대한 열정과 글쓴이님 나이를 고려하면 무경력인 걸 인정해주겠지만 사실 사장님들이 나이 어린분들을 선호하지가 않아요 금방 도망간다고 하고 카페는 레시피 복잡하고 많기때문에 2개월만 근무하는 사람은 쓰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요. 단기간 안에 돈을 벌고 싶다면.. 일용직 피킹 알바나 공장이 가장 현실적인 길로 보여요. 본인이 학업적 재량 있다면 학원 강사도 괜찮고요. 힘내세요!!

개인회원 로그인 후에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현재 단계: 0/총 단계: 1000